Wedding diary

W 2. 스드메 계약 완료! 스드메 견적 비교 솔직 후기

금뚜뚜 2020. 12. 12. 20:25

올여름 양가 부모님께 인사를 드리고 본격적으로 웨딩박람회 투어를 시작해보려던 때 쯤
코로나가 심각해졌다...•᷄⌓•᷅
ㅋㅇㅅ 웨딩박람회 한번 다녀온 뒤로 더는 다니지 못하고 여러 어플을 통해 견적비교를 했었는데
스튜디오 제휴 이벤트가격 조차도 ㅋㅇㅅ 웨딩박람회 견적보다 비싸게 측정되는게 아닌가,,(혼란)
플래너를 안끼면 더 싸야하는거 아닌가?
어플에 나와있는 업체가 좀 고급진 곳인가?
추가비용 항목이 꽤 있네??
.
.
.
.
결혼은 처음인지라ㅋㅋㅋㅋ정말 잘 모르겠던
게다가 딱한번 방문했던 박람회보다 견적이 자꾸 비싸게 나오는게 맘에 안들었다
그래서 이름 좀 들어본 제이웨딩 박람회를 신청.



했으나
🔥수도권 코로나 2.5단계🔥
ㅎ..박람회 불가
플래너님 연락을 받고 제이웨딩 본사로 예약 방문했다



 

 



박람회 느낌나는 입구~~~좌측에 꽤 넓은 공간에 테이블이 많이 준비되어있다
사실 한타임에 2시간씩 예약제로 운영한다해서 좀 한산할 줄 알았는데..플래너님 마다 예약자가 있다보니 7팀 정도가 동시에 상담했다
코로나 무서워..사람들 이렇게 많을 줄 알았으면 좀더 일정을 늦추지 않았을까 싶다


 

 



박람회처럼 앨범이 펼쳐져있진 않지만 한쪽 벽면 가득 앨범이 꽂혀있다
방문 전 제이웨딩 어플에서 맘에드는 스드메 업체를 골랐었는데, 선택했던 업체와 비슷한 느낌의 앨범들을 여러가지 보여주셨다
다른 스타일의 앨범도 함께 보여주셨는데 확실히 내가 좋아하는게 뭔지 취향이 어떤지 더 분명하게 알 수 있었다🙂

나는 내 한번뿐인 결혼식이 너무 싸게싸게만 생각하면서 가는것도 싫고 그렇다고 비싸기만 하고 외관상 큰 차이가 없는 고급 업체도 별로였는데
완급조절을 해주면서 이정도는 투자하는게 좋다, 드레스는 이정도 가격 선에서 해도 충분하다 등의 추천을 해주셔서 좋았다


 

 



인물위주 보다는 자연 채광 느낌을 선호하는 우리에게 추천해준 스튜디오
원래 스파지오를 생각하고 갔었는데, 비슷한 느낌으로 몇군데 더 추천받고 FERRE로 결정했다


🤍페레 사진 모아보기🤍

 

 


저 초록초록한 담벼락이랑 바닷가 모래사장, 노을 분위기까지 완전 취향저격
따뜻한 4월로 스튜디오 예약 완료~!


드메도 스타일과 가격대를 놓고 수월하게 정할 수 있었는데
레스: 줄리엣발코니 + 추가 업체
메이크업: 고센 부원장님
메이크업도 부원장님으로 딱 지정해주셔서
혹시나 부원장님이 샵을 옮기게 된다면 추가비용 없이 이전한 샵으로 계약도 변경된다고 했다
(보통 샵을 옮기는 경우 몸값이 더 오른다고 함)
메이크업 솔직히 모델얼굴만 보이고 모델이 주는 분위기 차이만 느껴질 뿐 업체비교가 어려웠는데
뭔가 아직도 아리송 하긴 하지만 너무 프리미엄급도 C급도 아닌 적정선으로 맞춰줘서 만족했다


 

 



본사방문 기간 중 계약한 사람들에게 선착순으로 증정되는 ★무료피팅권★
코로나때문에 박람회가 주는 혜택은 놓쳤을지 몰라도..5만원짜리 피팅권 하나는 챙겨간다!
아무데서나 되는건 아니고 드레스샵 2곳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공주놀이하는 기분으로 재밌게 다녀오면 되겠다
계약을 하기에는 비싼 곳이라니 그야말로 체험..ㅎㅎ

추가로 제이웨딩 카페활동을 하면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이걸 현금화해서 쓸 수 있다고 하는데
카페에서 포인트 적립하는 타회사의 방식이 매우 귀찮았던 터라 반갑진 않았지만
카페로 부케 8만원 정도는 가능할 듯 하여 조금만 활동해보기로 한다.ㅋㅋ


 

 



냄비랑 그릇세트 중에 고르라고 하셔서 일단 쟁여놓자 싶어 그릇으로 받아왔다. 무난무난


 

 



사실 솔직한 후기는, 타 박람회와 비교해서 최종 가격에 엄청난 차이가 있는건 아니었다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할인이 적용되는지 중간과정(?)을 전혀 알려주지 않아 할인을 해주셨구나..싶은 정도
1회 동행 서비스도 타업체와 같았고, 카페활동도 다른곳과 비슷한 방식으로 좀 번거롭게 느껴졌다(글자 수 및 사진 등 조건은 널널한 편이라 함)
다만 스드메 제휴 업체가 다양했고, 플래너님이 현실적인 면에서 투자할것과 아껴도 되는것 등을 잘 상담해주셔서 혼란스럽지 않게 방향 잡기 쉬웠던게 큰 장점이었다
포인트 적립도 꽤 쏠쏠하게 사용한 후기가 많은 것 보면 관점 차이일 뿐 괜찮은 방법인 것 같기도-

이제야 결혼준비에서 언덕 하나 넘었다만
그래도 하나 해결했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다·̑◡·̑
하객수(코로나...부글)와 예식 시간대만 정해지면 플래너님이 예식장도 알아봐주신다고 하니
부모님과도 상의 한번 해봐야겠다 싶다!



여기까지
스드메 계약 클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