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ding diary

W 4. 예비시댁 명절인사 | 명절선물 추천 | 박찬회화과자

금뚜뚜 2021. 2. 2. 21:39

달력을 보다가 갑자기 빨간연휴에 눈길이 갑니다. 아 설날이구나...!!
사실 예비신랑도 저도 교대근무라 명절에 별 감흥없이 살아오긴 했지만, 이번에는 양가 첫인사를 드린 후라 찾아뵈어야 하는건지 고민이 들더라구요

예비 며느리 입장에서는 솔직히 명절에 방문해야하는지, 아니면 시기상조라 아직은 가지 않아도 되는지 한번쯤은 고민해볼거라 생각합니다

양가 첫인사도 드린 상황에 어차피 내 가족이 될 사람들이기에 저는 방문하기로 결정했는데요
가야한다, 안가도된다 이런 정답은 없는것 같습니다
각 집안의 분위기와 상황을 보고 서로의 의견을 잘 조율해서 결정하는게 가장 좋겠지요☺️

저는 어머님 아버님 모두 편하게 잘 대해주셔서 큰 고민 없이 명절인사 드리러 가기로 정했습니다ㅎㅎ

저번 추석에는 백화점에서 곶감을 사서 남자친구 편에 보내드렸었는데 이번에는 뭘 드릴지 생각하다가
전통 고급간식 화과자를 드리기로 했습니다
화과자..실제로 먹어본 적이 없어 많이 찾아봤는데
어른들 선물용으로 인기있는 품목이더라구요?!!
전국 롯데백화점에 입점해있다는 박찬회화과자에서 구입하기로 합니다
제과명장 1호라는 말에 신뢰가 가서 고민없이 픽!


제과명장 1호 박찬회화과자!
계로 찍어내는게 아닌 모든 제품을 손수 만드는 정통 수제품이라고 합니다
또 타피오카(식용녹말)가 아닌 100% 찹쌀로 만들어
쫄깃함을 살렸다고 소개하고 있네요
정말 쫀득하고 맛있고 그럴까 엄청 기대했던 기억이ㅎㅎ



제가 구입한 양갱14+화과자8+만주8 조합입니다
역시 화과자 비주얼 최고!!
감이랑 사과모양이 특히 예뻤어요 넘나 앙증(˃̶᷄‧̫ ˂̶᷅๑ )
화과자 100%로 구입하려고 했는데, 직원분께서 어른들 선물용이면 화과자만 들어있는것보다 구성이 다양한 제품을 더 추천해주셨어요
나중에 먹어보니 화과자가 꽤 달아서 만주, 양갱을 같이 드린게 정말 잘했다 싶더라구요
(맛 상세후기는 아래에..)



황금색 보자기로 예쁘게 포장해주십니다
박찬회화과자 로고가 박혀있는 보자기도 있던데 롯데백화점 구리점은 그 보자기가 없다고 했어요
같은 브랜드라도 판매점에 따라 포장이 다른가봅니다
(보자기 기대했는데 민무늬라니 아쉽..)

근데 이 화과자 어디서 많이 봤다고 했더니


드라마 ‘꽃들의 전쟁’에서 독이든 과자로 너무도 맛있게 먹던 그 화과자였네요ㅎㅎ반갑



+후기

저도 예비신랑도 명절연휴 내내 근무라 2월1일 저녁 미리 명절인사를 다녀왔어요
올 가을 예식이라 빠르다고 생각하면 빠르지만
얼굴 한번 더 뵐 때마다 조금씩 더 친해지는 느낌이라 마냥 어렵지만은 않은 식사자리였어요😉
세배 할 줄 알았는데 절할 타이밍을 못잡아서 ㅎㅎㅎ
그냥 얘기하고 잘 놀다가 왔습니닷

후식으로 내어주신 과일이랑 화과자를 같이 먹었는데
화과자 정말 너무 예쁘지만 꽤많이 달더라구요
오후시간 따뜻한 커피와 먹으면 잘어울릴 것 같았어요
안에 고운팥이 꽉 차있는데 묵직한 부드러움 그자체!

개인적으로는 만주가 진짜👍👍 덜달면서 고소하고 가장 맛있었어요
양갱도 거의 달지않고 담백..!!
박찬회화과자 간식 맛집 인정합니다

화과자는 겨울철 상온에서는 1~2일 보관 가능,
이후로는 냉동보관만 된다고 합니다
해동은 상온에서 10여분이면 딱 먹기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