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피크닉·아웃도어

[경기도 연천] 서울 근교 겨울여행 / 재인폭포 / 아우라지 베개용암 / 명신반점

금뚜뚜 2022. 1. 24. 22:49

아우라지 베개용암 전경 :^D

1월24일 정말 오랜만에 영상 온도+화창한 날씨!
경기도 연천으로 반나절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서울 근교 언택트여행으로 강추!!
넉넉히 한시간 반이면 도착하고 관광지들이 가까이 위치해있어 다니기 좋아요

평일 휴무날 가볍게 드라이브나 할겸 출발했는데
미친 뷰에 사람 찾아보기 힘든(?) 한적한 인파는 덤ㅋㅋ으로 매우 만족했던 겨울 여행지를 소개합니닷

차로 30분 위쪽에서 내려오면서 관광하는 코스


<재인폭포>


작은 팁이라면 재인폭포 바로 입구의 주차장을 사뿐히 지나치고 쭉~~들어와 안쪽 주차장에 파킹해주시면 됩니다
초입에 대면 도보로 800미터 걸어오시면 되는데
우리의 시간과 체력은 소중하니까용

입장료는 무료 :p 굿굿

전망대에서 바라본 재인폭포 전경
전망대에서 바라본222

가벼운 등산 정도는 할거라 생각하고 왔는데
웬걸 주차하고 만나기까지 여유있게 2분컷ㅋㅋ
어디 올라갈 필요도 없고 평지를 걷다보면
시선 아래로 폭포를 감상할 수 있어요


재인폭포는 다른 폭포와는 달리 평지가 움푹 내려앉아 큰 협곡이 생기면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높이가 18m에 달하는 폭포는 계속해서 그 아래를 침식시켜서 수심이 5m에 달하며
현무암 주상절리 절벽과 폭포가 어우러져 한탄강에서 가장 아름답고 멋진 경관을 자랑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흔들다리 위에서 바라본 재인폭포
별로 안흔들리는데 뭔가 절벽이라니 무서운 다리

데크길을 따라 걷다보면 만나는 선녀탕
재인폭포 바로 상류의 물줄기인데
이곳도 지반이 약해 미래에는 재인폭포처럼 될 것이라 합니다
즉 여기도 땅이 꺼지면서 절벽이 될거라는...?
이미 수심이 제법 되더라구요
자연의 신비


여기까지 산책하는데 10분이면 충분해요
절벽까지 내려가볼 수 있는 긴 데크길이 있는데 현재는 코로나로 인하여 무기한 폐쇄된 상태ㅠㅠ
더 탓하기도 입아픈 코로나


<아우라지 베개용암>


차로 딱 15분이면 도착하는 아우라지 베개용암
여기도 입장료 주차료 무료
정말 사람 한명도 없고 눈앞에 펼쳐진 경관에!!!

근교 겨울 여행지,,아우라지,,메모메모

누가 겨울 풍경이 황량하댔죠

역광도 분위기 장난없는 뷰

아우라지는 두 갈래 이상의 물길이 만나는 어귀를 의미하는데, 이곳은 포천 영평천과 한탄강이 만난 아우라지라고 합니다

베개용암은 말 그대로 모양이 베개같아서 붙여진 이름인데 보통 이렇게 생긴건 깊은 바다에서 용암이 분출할 때 생성되는거라
내륙지역인 이곳 강가에서 발견된 아우라지 배게용암은 아주 희귀한 경우라고 하네요!

영상의 날씨에도 강물이 두껍게 얼어있었어요
수심낮은 곳까지만 살짝 딛어보는 쫄보
영하로 떨어지는 날에 다시와서 뛰어놀아야지,,

빙판에 남아있는 썰매 흔적이 넘 부러웠어요ㅋㅋ


<명신반점>


여행의 묘미는 바로 로컬맛집 탐방이죠
전곡읍에 위치한 명신반점
40년 전통의 중식당이자 간짜장 맛집이라는 후기를 보고 픽한 곳이에요

요근래 먹었던 간짜장중에 제일 베스트ㅋㅋ짜지 않은데 자극적이지 않은데 넘맛있어요
같이시킨 탕수육 미니도 짱맛

참고하실 점은
전용주차장이 없어 갓길에 주차해야해요
저는 가는날이 장날이어서(5일장ㅋㅋ...) 빙빙 돌다가 겨우 주차했어요





겨울 근교 여행지
경기도 연천 반나절 드라이브 코스
겨울 여행 추천


좋은 나들이 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