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

맛도 비주얼도 최고 아망드쇼콜라 만들기/ 만들기 쉬운 홈메이드 초콜릿

금뚜뚜 2021. 3. 9. 18:42


안녕하세요 빵끗입니다✧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이하여
똥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아몬드초콜릿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들인 노력보다 훨씬 맛도 비주얼도 완벽한,,
이왕 선물할거라면
정성가득한 수제 초콜릿 어떠신가요


연인에게 또 직장동료에게 선물할 수 있는
2~3명 분량의 재료를 준비했어요
선물포장 완성본은 하단부 사진 참고해주세요ㅎㅎ


✔️재료
설탕 90g, 물 30g, 아몬드 300g, 코팅 다크초콜릿 200g, 버터 10g, 코코아가루 15g,
마차가루 15g, 유산지, 포장용기 취향껏

*설탕 종이컵 반컵 분량, 물은 밥숟가락 5숟갈
*다크초콜릿 150g도 괜찮아요
(저는 조금더 넉넉히 입히기위해
200g을 사용했어요)



Step 1.


냄비에 설탕 종이컵 반컵, 물 5큰술 넣고
설탕이 완전히 녹아 물엿처럼 약간
걸쭉해질 때 까지 중불로 끓여요
이때 휘휘 저으면 결정이 생겨
물엿처럼 되지 않아요!!

시럽이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바로 아몬드를 넣고 섞어줍니다



Step 2.


가장 낮은 약불에서 주걱으로 계속 저어
겉면의 설탕이 굳어 하얗게 되도록 합니다
불은 ★약불 고정★
설탕이 하얗게 굳은 상태에서 계속 저어줍니다.
설탕알갱이들이 천천히 녹아
갈색의 카라멜 상태가 되는데
이게바로 카라멜라이징!!
광택과 바삭한 식감을 만드는 과정이에요



Step 3.


설탕이 녹고 톡톡 튀는 소리가 나면
불을 끄고 버터를 넣어 잘 저어줍니다
(불 끄고 빠르게~~아몬드가 타지 않도록 주의!)



버터까지 입은 빤딱빤딱 광나는 아몬드를
유산지 위에 한알 한알 떨어뜨려 식힙니다
나무젓가락은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비닐장갑 끼고 빠르게 펼쳐줬어요~!
뜨거우면 안에 면장갑 착용해줘도 되는데
금방 식더라구요 그렇게 뜨겁지 않았어요ㅎㅎ



Step 4.


이제 초콜릿만 입혀주면 완성~!
이 과정을 반복할수록
통통한 아망드쇼콜라가 됩니다
보통 5~10회 정도로 입힌다고 하는데
저는 5번만 해줘도 충분했어요
(템퍼링이 필요없는 코팅 초콜릿으로 준비하여
전자렌지에 30~40초만 돌려주면 끝)

넓은 볼에 녹인 초콜릿과
아까 식힌 아몬드를 쉐킷쉐킷,
주걱으로 초콜릿이 굳도록 계속 저어줍니다
초콜릿이 굳으면
다시 초콜릿을 소량(2~3스푼) 넣고
저어주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열심히 만드느라 중간사진이 없네요
볼이 너무 작아서 팍팍 저으려고
사진보다 큰 볼로 바꿔서 만들었어요
큰 볼에 큰주걱으로 저어주니 확실히 속도가 붙던,,ㅎㅎ


마지막으로 비닐봉투에
코코아가루, 말차가루를 각각 넣고
아몬드초콜릿을 넣어 흔들어주면 완성!






넘나 이쁜 선물포장샷





쪼꼬미 병 두개는 예랑이꺼, 플라스틱 용기에
소분한건 동생이랑 친한 친구에게 선물했어요
분명 손바닥만한 작은 용기인데
꽤많이 들어가더라구요
저렇게 포장하고도 종이컵 한컵 꽉차게 남아서
다 선물주고도 저도 맛있게 잘 먹었네요 크크



예랑이꺼는 이렇게 검정박스 빨간리본으로 포장!
플라스틱 용기는 이모티콘 스티커 붙여서 귀염뽀짝하게 낱개 포장해 보았어요
(포장재료는 인터넷사이트 또는 다이소, 아트박스에서 구할 수 있어요)



다들 수제 초콜릿 선물하시고 연애사업 번창하세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