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피크닉·아웃도어

[동해 어쩌다어달] 바다뷰에 진심인 동해 감성숙소(ft.가성비 오션뷰)

금뚜뚜 2022. 4. 28. 15:24

안녕하세요 여행과 캠핑 블로거
빵끗 입니다~~ ˃ᴗ˂
이번에는 강원도 동해시 어달동에 위치한
어쩌다어달 펜션에 다녀왔어요(내돈내산)

4.26.~27. 평일 급 여행!
비수기 평일이지만 예약이 거의 찼더라구요
저희가 픽한 객실 202호 뷰입니다ෆ
그냥 통창 수준이 아니고 벽 한면이 다 창문 wow

어쩌다어달 펜션은 4층 건물로
1층은 카페(체크인 겸용), 2~4층은 객실인데
1호라인은 공용주방을 사용하는 최대2인 원룸형
2호라인은 객실 내 주방이 구비되어있고 13세이하에 한해 2인까지 추가 가능해요
3호라인은 플러스 스파욕조까지!!

현재 202호는 11만5천원인데
요즘 펜션물가 생각하면 꽤 합리적인 느낌..?
여기서 중요한 할인팁!

떠나요 숙박대전 이벤트 기간이더라고요!
7만원 초과 숙박 시 3만원 할인 쿠폰 다운받아 알차게 써먹었습니다 ㅋㅋ 꼭 제휴업체 보시구 할인받으세요~! 우리들의 지갑은 소중하니까요

엘베는 없어요 하지만 2층 객실은 문제없지.ㅋㅋ
체크인하는날은 좀 흐렸음에도 액자같은 풍경!
그리고 바다는 뭐니뭐니해도 실내에서 보는게
가장 아름다워요 ㅋㅋ바닷바람 너무쎄...

갬성 한스푼 추가한 2층 1~3호 입구

빨래건조대, 낮은상, 아기의자 등 추가대여가능 물품도 준비되어있네요

방문을 열자마자 펼쳐지는 바다뷰에 기분최고!
그냥 몇계단 위에서 내려다보는 느낌
창문을 조금도 열 수 없는게 아쉬웠지만
오염도 없이 투명하게 잘 관리된 창문은 아쉬움을 덜기에 충분했어요

아담한데 있을건 다있는 주방!
전체적으로 엄청 깨끗 깔끔한 컨디션.
식탁 위 조명도 화이트/옐로우 두가지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생수 2병은 기본옵션!
양념류 있다는 후기 보았는데 저희 객실에는 없었구요, 취사 계획이 있을 시 오일 등 기본 재료는 모두 챙겨오셔야 해요

주의하실 점은, 객실에서 고기는 구울 수 없어요.
그래서 주방 용품에 냄비는 있지만 후라이팬은 없답니다!
1호라인을 제외한 전 객실에서 15,000원에
자이글을 대여하면 바베큐가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하셔용
(참고로 무단으로 개인 후라이팬으로 고기 등 조리 시 숙박료만큼의 금액이 청구된다고 하네요!)

귀여운 화장실 슬리퍼와 그렇지못한 내 발꾸락..
블랙앤 화이트 인테리어 굿굿

기본 수건 4, 칫솔 2, 치약 1, 비누1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제공되고 일회용
바디타월은 없었어요

단점이라면 샤워기 수전이 애매한곳에 있어서
그대로 사용하면 변기까지 워터파티..★
샤워기를 손으로 들고 조신하게 씻어야해요ㅋㅋ

왜 하이볼 사진만 잔뜩 찍어놨을까 아놔
이날 신나서 잭다니엘만 두병을 샀더니 제대로 꽂혀서 무슨 술사진밖에 없네요• ᴗ •̥ ˳ ˳

퇴실일 아침 혼자 바다 산책타임
상가에도 해변에도 아무도 없던 신기한 경험
비수기 평일을 감안하더라도 어달해변은 훨씬 더 조용한 기분이었어요

해변을 두고 쭈욱 가정집과 펜션이 이어지는데
위에 보이는 세 펜션이 외관상 가장
신축느낌이었어요
왼쪽부터 어달을 담다, 가정집, 어쩌다어달,
신비호텔 순이고 컨셉이 비슷해요!(바다뷰 통창)
초성수기 예약대란 때는 요 세개 숙소를 다
노려볼 참입니다ㅋㅋ

도보 100미터에 위치한 편의점
모닝커피 마시고싶어서 갔는데 닫혀..있...
정확한 운영시간은 적혀있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관광지 시골이라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모양이더라고요!?? 밤에 술부족하면 사러올수는 없는 편의점 입니다!(모닝커피도 못마셔요ㅠㅠ)

책한권 가져와서 읽고싶은 어쩌다어달 1층 카페
모닝커피 찾아 우리숙소까지 왔는데...
코로나로 현재는 카페운영은 하지 않고 있대요
(여름에는 다시 개시할 예정이라고 하심)

이렇게 예쁜 카페를 체크인용으로 쓰는거 저만아깝나요..?ㅋㅋㅋ 아아 마시러 왔다가 넘 아쉬워하니까 주인아주머니께서 믹스커피 두개 주셨어요 •͈ᴗ•͈ 헤헤 감사했습니다♡

사진각도에 따라 주차장뷰가 되기도 하는 2층ㅋㅋ


✔️장점
통창으로 보는 애매랄드빛 동해바다
여름에 물놀이하면 귀가 1분컷 가능
깔끔, 청결한 룸컨디션
짱짱한 방음
객실 예약 풀이었는데 윗방 옆방 소리가 들리지 않았음. 이웃 운이 좋았던것 같기도ෆ

✔️단점
슬리퍼 끌고 나가서 술마실만한 횟집이 도보거리엔 없음
살짝 아쉬웠던건 휴대폰충전선 없음!
열리지않는 창문이라 조금 갑갑한 느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