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피크닉·아웃도어

[양평 희담재] 한옥에 센스를 더한 양평 감성 숙소 / 서울 근교 독채 펜션

금뚜뚜 2023. 2. 2. 22:21

2022년 5월 친구들과 양평 감성 숙소로 유명한
희담재에 다녀왔어요.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친구들 만나는것도
연간 행사가 되어가는게 씁쓸하지만
모처럼 1박2일 회포를 풀 생각에 숙소를
알아보면서 얼마나 신이나던지~~
열심히 검색해서 고른 <양평 희담재 펜션>
솔직후기 시작해볼게요!


양평 희담재


주소 : 경기 양평군 화서로 200번길 9
체크인 15시 / 체크아웃 11시
기준인원 : 2인 (최대 6인)
방 3개, 각 방에 화장실 있음


희담재 펜션은 도로 건너에 주차장이 있어요.
주차 4대 가능하고 숙소 옆 카페와 같이 쓰지만
5월 주말 기준 주차공간은 여유있었습니다 :)
다만 스토퍼가 없고 주차라인 바로 뒤로
깊은 도랑이 있어서
저 같은 운전초보는 일행이 봐주는걸
추천드려요,ㅎㅎ


희담재는 카페와 숙소를 함께 운영하고있어요. 사진상 (좌) 카페, (우) 독채펜션

대문이랑 그 너머로 보이는 산까지 그림같았던-
인적이 드문곳이라 해지면 무섭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왕큰 대문과 세콤의 콜라보라니 든든하네요


숙소는 ㄱ자 모양으로 거실이 있는 메인동과
바베큐장이랑 이어진 한옥 별채로 나눠져요
각 방마다 샤워가능한 화장실이 있어서
놀 땐 다같이 모여 놀고
각자 방에서는 또 편히 쉴 수 있는게
희담재 숙소의 강점이라 생각해요


메인동의 거실겸 주방입니다.
모던하고 깔끔!
냉장고 사이즈부터 마음에 드는 아줌니들,ㅋㅋ
메인동 부대시설부터 소개해드릴게요~!


희담재 펜션 조식
희담재 펜션 조식 드립커피
희담재 펜션 바베큐 이용 요금
희담재 펜션 놀거리, 보드게임 제공

조식은 식빵 1봉과 딸기잼, 버터, 드립커피가
준비되어 있어요
저희는 다음날 조식으로 희담재 카페 브런치를
먹을 예정이었기에
오후 간식으로 맛나게 먹어줬답니다 :D

바베큐 시설 안내도 살펴봅니다.
저희는 사전에 숯 2봉+그릴(20,000)을 구매했고
숯 부족함 없이 바베큐 가능했어요!

좋아하는 다빈치코드랑 루미큐브도 있었는데
신나게 수다떨고 노느라
보드게임할 시간이 없었네요,ㅎㅎ


메인동 침실
메인동 화장실
메인동 화장실 샤워부스

메인동 거실과 이어지는 침실이에요
방도 넓고 tv도 있고, 화장실도 커서 가장 쾌적해보였어요
샤워부스도 메인 침실에만 있답니다


방방마다 드라이기 놓아주신 사장님의 배려..♡
수건은 2인에 3장씩 주셨는데
넉넉하진 않았지만 1박2일이니까 그런대로 괜찮았어요

펜션에는 치약, 칫솔, 바디워시, 샴푸만 있으니
클렌징폼, 트리트먼트는 개별로 챙겨오셔야 해요!


인기 좋았던 앞마당 해먹
여자 넷은 거뜬한 대형 방방이

희담재의 장점만 가득 담은 정원-
성인도 이용 가능한 튼튼한 대형 방방이에
해먹, 쉴 수 있는 의자, 불멍 화로대까지!

또 곳곳이 포토존이라 사진 남기기에도 좋았어요


희담재 별채인 한옥방입니다.
방 안에서 보는 정원이 예뻐서 담아보았어요
문 앞에 살포시 신발 벗어두고 들어오는데
한옥감성 뿜뿜 살아나더라구요~ㅎㅎ


한옥방 내부인데요, 한옥의 분위기는 가져가되
모던한 인테리어로 꾸며서 반전매력을 줍니다


한옥방에는 샤워부스는 없구요
규모도 메인방에 비해서는 아담한 편이에요


화장실 앞 수납장에는 수건, 드라이기,
여분의 휴지가 들어있네요


기다리고 기다렸던 바베큐 타임
역시 워밍업으로 소고기만한게 없어요 크으
식기류가 워낙 다양하게 비치되어있어서
일회용품은 전~혀 필요없었답니다

바베큐장에는 불멍 때 앉을 수 있는 캠핑 체어와
유아용 의자도 준비되어있어요

숯불은 셀프로 피우는 시스템인데
언택트시대라 그런지 원래 그랬던건지
개인적으로는 셀프로 숯불하는 펜션은 처음이라처음엔 약간 당황했었던..(그래도 성공!)


해가 저물고 객실에서 2차 파티♡


술안주 4차 셋팅..정말 잘먹는다 우리^^


어느덧 밤-
조명이 들어온 앞마당이 멋스러워 찰칵
이 감성 뭐냐구요 사장님 정말 배우신분(엄지척)


한옥 독채에서 마음껏 웃고 떠들다가 돌아온
짧지만 강렬했던 여자 넷의 여행


그럼 이만
해산!